테크2015. 9. 30. 21:34


구글은 29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신제품 공개 행사에서 넥서스 시리즈의 새로운 제품인 '넥서스 5X' '넥서스 6P' 공개하였습니다. 구글스토어를 통한 예약판매 기간을 거쳐 10 20 정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제품은 안드로이드 진영의 차세대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6.0(코드명 마시멜로)' 최초로 탑재한 구글 레퍼런스 폰이죠. 넥서스 5X 한국의 LG전자가, 넥서스 6P 중국의 화웨이(Huawei) 제조를 맡았습니다.


(이미지 : phonearena.com)



구글은 새로운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할 때마다 스마트폰 제조사와 협력하여 레퍼런스 폰을 공개했는데요, LG전자와는 2012년부터 손을 잡아 '넥서스 4' '넥서스 5' 공개한 있습니다. 구글 레퍼런스 폰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높은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넥서스 5X 경우 국내 구글스토어를 기준으로 32GB 버전의 가격이 56 9 원으로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이미지 : hankyung.com)


이번 신제품의 가장 특징은 제품 후면부에서 찾아볼 있는데요, 카메라모듈 아래쪽에 위치한 지문 센서를 통해 안드로이드페이를 사용할 있습니다. 구글은 미국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안드로이드페이를 상용화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6.0 새로운 기능들도 눈길을 끄는데요, 업그레이드 구글나우(Google Now), 소모전류를 아껴주는 '앱스탠바이(App Standby)' 기능 등이 사용자의 편의를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Posted by Reas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