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2015. 4. 18. 15:25



재밌는 동영상 하나 보고 가시죠! 체격 좋기로 소문난 러시아 남성 한명이 오큘러스가 제작한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롤러코스터 영상을 보다가 비명을 지르면서 쓰러지고 마네요 :0


영화 업계에서는 전 세계적인 흥행에 성공한 영화 ‘아바타' 이후, 2011년을 기점으로 3D 영화의 개봉 수와 관객 수가 모두 감소하는 추세를 이어왔는데요, 3D 영화를 대체할 차세대 주자로 ‘가상현실(VR) 체험 영화’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버추얼리얼리티컴퍼니(VRC)의 최고경영자인 크리스 에드워즈는 ‘도전이 시작되었다’라고 표현하며, 로버트 스트롬버그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리들리 스콧 감독 등 할리우드의 유명 제작자들과 손잡고 컨텐츠 준비에 열을 올리는 중이라고 합니다.

세계적인 IT 기업들도 이와 같은 시장 흐름에 따라 올해 안에 가정용 가상현실 헤드셋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작년 3월 20억 달러가 넘는 금액으로 페이스북에 인수된 오큘러스를 비롯해 삼성전자, HTC, 소니, 칼자이스 등 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신제품을 선보일 것입니다.

VRC는 영화 외에도 스포츠, 콘서트 등 가상현실 산업의 기회가 무궁무진하다고 보는 입장인데요, 일부 분석가들은 가상현실 영화가 3D 영화처럼 일시적 유행에 그치지 않기 위해서는 컨텐츠의 초창기 품질에 심혈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경고의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동영상 : TheWorldVideoss via YouTube.com)


Posted by Reasy